[바른차]아반테MD GDi 흡기크리닝
보쉬카바른차
2017-08-25 (금) 18:59
6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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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테MD GDi 주행거리 65.000 km
엔진 소음으로 입고되어 시운전 점검합니다. 60~80km 약간의 오르막길 가속시 엔진 소음이 난다고 정비의뢰해주셨습니다.
시운전시 실제로 60km 가속시 노킹 소음이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고객과의 상담 후 흡기크리닝 및 점화플러그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흡기 매니폴드 탈거된 상태 흡기밸브에 카본이 엄청나게 끼어있습니다.
인젝터 탈거 상태인데 매우 오염된 상태 인젝터는 미세하고 정교한 연료 분사 장치입니다. 카본 저항으로 인하여 분사 불균형으로 연비 및 출력, 소음에 영향을 미칩니다.
깨끗이 청소된 인젝터 모습
카본 흡기 청소 전 모습
호두 가루로 클리닝 마친 상태
호두 가루로 청소하는 모습
완벽한 청소 상태로 출력 UP (업) , 노킹 소음 해소
예방 정비 차원에서 소모품 교체
(스크래치 검사 동영상) 이 차량은 흡기 및 연소실 크리닝 관리가 미흡하여, 내시경 카메라로 연소실 내부 스크래치 검사를 하였습니다. 차량관리 미흡으로 실린더 마모로 막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GDi 엔진은 미리미리 예방점검이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브라운 가스를 이용해서 연소실 내의 응축된 하드카본을 제거합니다. 브라운 가스 시공은 2~3만 km마다 작업 권장하며, 효율적으로 카본을 제거하여 차량을 원래의 퍼포먼스로 되찾아줄 수 있도록 치료해주는 친환경 Tune Up (튠업) 시공법입니다.
엔진 룸 세척 후 모든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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