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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차]폭스바겐 골프 2.0 TDI 인젝터크리닝 , 흡기크리닝, 브라운가스시공

보쉬카바른차 2017-08-10 (목) 13:04 6년전 1250



폭스바겐 골프 2.0 TDI

주행거리 104.086 KM

 

차량 입고로 고객 문진시 가속시에 엔진소음, 출력이 많이 떨어졌다 호소하십니다.

차량 시운전시 약간의 노킹 발생을 감지하고 고객님과 다시 대화를 하며

인젝터와 흡기크리닝 작업을 제안드렸습니다.

고객님 역시 인젝터 크리닝 작업을 하실 생각으로 방문하셨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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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크리닝, 흡기크리닝 작업과정과 작업이 왜 필요한지

노킹이 왜 나는지 자세한 설명으로 고객님의 오더를 받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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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해전에 엔진상태

깨끗하고 아주 양호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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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탈거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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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탈거를 해서보니,

인젝터 노즐 부분에 카본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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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의 분사구조는 노즐 끝단부의 홀이 7개 정도가 있습니다.

머리카락보다 가는 구멍으로 고압의 연료가 안개모양처럼 입자가 곱게 분사되어야 하나,

카본으로 인하여 연료분사 방해로 연료입자 뭉침 각도 여러현상발생으로

연비불량 및 출력부족, 노킹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진상의 1번 인젝터만 젖어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인젝터가 고장원인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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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외부 세척 후 시험기에 장착 후 분사량테스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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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분사량 테스트 결과 4번 인젝터

1번 인젝터에 비해 2.5cc 미달

분해 크리닝 조정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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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닝 조정 후,

아이들 분사량 값 4ea 동일한 상태

아주 양호한 상태로 셋팅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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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와샤 마모 상태입니다.

이 동와샤가 터짐으로 인해서 많은 현상이 일어나는데,

예방정비 차원에서 동와샤 교환은 필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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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사량 테스트 후 외부크리닝 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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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매니폴드 탈거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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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이 한 2mm 정도의 두께로 쌓여있습니다.

세정제를 뿌리고 솔로 한번 문질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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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팀기를 이용하여 진공청소기로 흡입 청소하는 모습

흡기크리닝의 키포인트는 실린더헤드 흡기밸브 크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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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린더헤드 흡기포트 완벽한 세척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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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매니폴드 탈거 세척 전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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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 장비를 이용하여 세척하는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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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척을 마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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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및 흡기매니폴드 완전 조립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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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HHO 가스 시공

브라운카본 크리닝은 전기분해하여 생산된 가스를 주입하여

엔진 연소실, 피스톤 링, DPF 에 있는 카본을 고열 응축 폭발하여

탄소를 제거하는 친환경적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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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모두 마무리 하고 엔진청소 후 고객님께서 시운전 해본 결과,

엔진소리가 상당히 조용해지고

새차상태의 가속력으로 복원

만족해하시며 출고 완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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