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 엔진오일 교환과 플러싱, 오일샤워, 기계식 잔유제거에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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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노원구체인점 작성일16-02-01 14:41 조회1,703회 댓글0건본문
그래서 필요한 요넘 메가메시 오일필터를 사용해 봄니다....
2부 입니다.....^^
이어서 갑니다....
잔유가 빠지고 있습니다....^^
잔유가 빠지는 동안 오일필터와 오링 교환및 드레인
플러그
와셔를 교환합니다.....
소모품 교환시 필수죠^^
가스켓, 오링, 와셔등......
타이어 공기압까지!!!!!
잔유는 엔진에 크기와 라인에 복잡성에 따라서
0.3리터에서 1리터까지 나오는 차량이
있습니다...
여기서 오일이 1리터 추가 됨니다..참고하세요
일반적으로 오일 교환시 배출되지 못하는 오일들이죠!!!...... 많게는
1리터에 가까운 오일들이
빠지지 않기때문에 폐오일과 신오일이 섞이게
됨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폐오일이 많이 남을수록
신유에 점도 유지력과 순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후 부드러운
감이 짥게
느껴지는것입니다...^^
샤워용 오일을 주입합니다....
주우욱~~~~잘들어가죠 하하하^^
오일라인을 한번더 신유로 청소합니다.....
장청소하는 기분이랄까요.....ㅋㅋㅋ
샤워 오일 주입후 한번더 잔유제거
실시합니다.....
왼쪽통에 오일이 폐오일 입니다.....이차량에 경우 샤워에 잔유까지
작업을 해서
2리터 이상이 빠졌네요.... 통을한번 비운후 잔유제거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흡입호수를 제거합니다.....
오일이 흘러나오죠.....
오일팬 바닦에 남은 오일들 입니다....
흡입용 빨대를 이용하여 마지막 한방울까지 제거
합니다....^^
유리 표면에 보시면 먼가 알갱이 들이 있는거
같아요.......?????
슬러지인가??? 의문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요넘 메가메시 오일필터를 사용해 봄니다....
일판 종이필터에 비해 균일한 메쉬필터로 되어 있어서 여과할수 있는 입자에
크기가 더 작다고 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1000~2000
킬로운행후 한번더 교환하셔야 합니다... 일반필터에서 거르지 못한
이물질이
많이 여과되어서 막힘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에어클리너도 교환 합니다...
3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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