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엔진오일 교환과 플러싱, 오일샤워, 기계식 잔유제거에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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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노원구체인점 작성일16-02-01 14:39 조회2,551회 댓글0건본문
1부
자!!!! 오늘은 엔진오일 교환
기계식 플러싱!!!!!
잔유제거!!!!!!
오일샤워!!!
오일 첨가제!!!
메가메시 필터까지~~~
전부다 속시원하게 포스팅 하겠습니다..
조금 내용이 많으니 심호흡 한번하시고
시작합니다......렛츠~~~~~~고^^
일단 오일은 카르보 RS 5W 40 레이싱
스펙오일
에스테르 + 논폴리머 + 하이테크
제넘 플러싱오일
메가메시필터
현대 디젤 3.0 S2 엔진입니다...
오일필터 캡이 보이네요,,, 엔진이 좀
복잡하죠.....
V6 엔진이라서 그런가봐요^^
필터가 제거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임팩트 기계식 플러싱 장비를
연결합니다..
아답터 체결후 오일 호수까지요..
오일이 셀수 있으니 단단히 확인합니다....
제넘 플러싱 오일 입니다..... 오일캡을 열고 투하
합니다...^^
다음 엔진 스타트.....
오일 압력 보이시죠 초기 시동시
압력입니다....
차량 상태에 따라서 오일 압력에 변화가 게이지를 통해 알수
있습니다...
15~20분 정도 공회전 시키면 오일 압력이
내려가면서
엔진소음이 작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엔진 내부에 오일라인에 퇴적된 광유에 카본 슬러지가 빠지면서 오일공급이
원활해져
오일압과 엔진 RPM에 안전화로 이어짐니다....
기계식 플러싱 장비 모습입니다.....
엔진오일 플러싱, 오일샤워, 흡기클리닝 기능까지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아요^^
오일샤워할 오일을 넣어줌니다.....
여기서 1리터 추가됨니다....^^
왼쪽통은 폐오일이 나오는곳......
오른쪽통은 샤워용 신유탱크....1리터로 깨끗한 느낌이
안나면
더추가로 할수가 있습니다....4리터까지
해봤담니다..하하하
다음으로 엔진 OFF.......
드레인 플러그를 풀고 오일을 방출합니다....
아주 검죠~~~~
플러싱을 하면 오일에 오염도가 더
심하더라고요............
그만큼 엔진때가
더 많이 빠진다는 말이겠죠..
오일이 적당히 빠지고 나면 흡입용 호수를
연결합니다..!!!
폐유흡입 밸브와 잔유 오일배출 밸브를
열어줌니다....
오일라인으로 에어를 주입하여 엔진내부 잔유를
배출하면서
오일팬에 연결된 흡입 호수로 빨아내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은 일반적인 잔유제거방식과 차이점은
엔진오일팬속에 오일을 빨아올리는 스트레이너부터 오일펌프, 엔진블럭,
크랭크 샤프트, 커넥팅로드
엔진헤드, 캠샤프트까지 미세한 바늘구멍 같은 오일라인에 잔유를 제거한다는
거죠^^
여기서 차이가
심하게 차이가 나는겁니다...
2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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