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습니다 ㅎㅎ
연비는 엑셀을 얼마만큼 밟느냐 어떻게 밟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만일 저점도오일이 고속주행에 성능이 더 좋을수는 없습니다.
저점도오일로 갈았는데 고속주행에 잘만나가더라..하는분도 계시지만,
그렇다면 고점도오일은 만들 필요가 없는 것이죠.
성능이 더 안좋다는 건 엑셀을 더 밟아야 한다는 얘기지요. 그렇다면 연비는 당연
고점도 오일도 마찬가지지요..
시내주행 중저rpm에서는 반응이 느리기 마련입니다.
그게 답답하니까 더 밟게되면? 당연 연비는 나빠지겠죠.
하지만.. 차의 rpm이란 0에서 갑자기 고rpm으로 수직상승할순없고, 1000 2000 3000 4000 을 거치기때문에
일단 기본적으로 저점도오일이 연비가 좋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저점도오일이 연비관련 규격도 좋고 신기술이 많이 배합되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