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주지포트 공식 홈페이지
  • 로그인
  • 회원가입
  • 주문배송조회
  • 장바구니
  • 마이페이지
  • 고객만족센터

쇼핑몰 검색

하루만 특가
대한민국 NO.1 합성유 전문점 무주지포트
공동구매 타임특가 상품후기 출석체크 작업공임 가솔린/LPG오일 디젤엔진오일
자동변속오일 수동기어오일 브레이크오일 엔진계통첨가제 미션계통첨가제 연료계통첨가제 라지에터/부동액
언더코팅/연소실 외장용품/광택 파워스티어링 바이크오일 유니필터 태풍필터 에어컨필터
인기 특가상품 ▶▷ 디   비   놀 신   틱   스 저         맨 퀘이커스테이트 페트로캐나다 펜   조   일
쇼핑 길라잡이 ▶▷ 리퀴몰리(정식) 보 쉬 필 터 불   스   원 쏜다몰(이벤트) 최고규격(507) 최고규격(Gen3)
이달 특가상품 ▶▷ 로         베 레 드 라 인 라   베   놀 아   디   놀 오 이 스 트 캐 스 트 롤
인기 연료첨가제 ▶▷ 테크론 P.E.A 검   아   웃 BG P.E.A 스타나다인 맥 세 이 버 아드레날린
인기 엔진첨가제 ▶▷ 레슬루스 복원제 루 베 스 트 리스타 S1 하도 복원제 슬릭(Slick)50 프로피카 첨가제
나         사 나 인 서 클 뉴텍 (NUTEC) 디   비   놀 디   야   드 듀 라 맥 스 라   베   놀
라         핀 락         솔 락   오   일 레 드 라 인 레 슬 루 스 렉         톨 렙         솔
로         베 리 퀴 몰 리 리 프 리 놀 마         놀 메 가 메 쉬 메         귄 모         빌
모         튤 모 토 렉 스 몬스터블러드 몰 리 그 린 바이크오일 발   보   린 베         놀
볼 트 로 닉 부   스   터 불   스   원 사         드 셀 레 니 아 수   베   레 순 정 오 일
쉐   이   퍼 신   틱   스 아         랄 아집 (ENI) 아   디   놀 아 르 데 카
아 틀 란 틱 암         스 에 스 오 일 야         코 오   메   가 오 이 스 트 울         버
울         프 유 니 필 터 유         롤 유 닐 오 팔 익 스 트 림 저         맨 저스트(JUST)
제넘(XENUM) 지         크 지   포   트 지 에 너 지 카   르   보 캐 스 트 롤 켄         달
코   프   란 쿼         츠 퀘이커스테이트 킥         스 파         클 페트로나스 페트로캐나다
펜   토   씬 펜 조 오 일 폭스 (FOX) 폴 리 트 론 프   로   텍 프 로 피 카 피         크
하         도 현대(XTeer) 훅         스 7         7 E   N   I NEOPLOTEX O   W   S
Rymax 특가합성유 쏜다몰(이벤트) 최고규격(507) 최고규격(Gen3) 미국인기특가 리퀴몰리전용샾
메 가 메 쉬 유 니 필 터 수입차필터 에어컨필터 순정 오일/부품 오리지널 BMW (MINI) 오리지널 MB / VW
닫기

[☏ 질문] 정초부터 오일시장에 화두가된 기사........

강성훈 2012-01-19 (목) 17:52 12년전 4355  
소비자원 검사 결과…"1만㎞후 교환땐 연간 5천500억 절감"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자동차 주행거리가 5천km를 넘으면 엔진오일을 교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1만km 이상 운전하고 바꿔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석유관리원은 7개 모델의 차량 14종을 각각 5천km, 1만km 주행한 뒤 엔진오일을 채취해 검사했더니 주행거리별로 엔진오일의 동점도, 점도지수, 유동점 등에서 큰 차이가 없었다고 17일 밝혔다.

사용기간이 6~12개월 미만이면 1만km를 달린 뒤 엔진오일을 교환해도 괜찮은데 소비자의 실제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더 짧았다.

운전자 160명을 설문한 결과를 보면 78.8%(126명)가 직접 주행거리를 파악해 바꾼다고 답했고, 이 중 61.9%(78명)는 5천km 이하에서 교환한다고 했다.

5천km 이하에서 엔진오일을 바꾸는 응답자 중 60.3%(47명)는 자신이 하는 교환주기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가 교환주기를 5천km에서 1만km로 연장한다면 차량 1대당 연간 약 4만원, 전국적으로는 약 5천500억원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un@yna.co.kr

======================================================================================================================================================

정말그런가요????.....저같은 과대오일집착 편집증후근을 앓고있는 사람은
상상할수가없는 글이네요....ㅎㅎ...
혹시 우리 회원님들중에서도
정말 이렇게 사용하시고도 차에 별문제없으신지..^^...!!!....
 
 

 
 
변창일 2012-02-23 (목) 18:03 12년전
^^; 합성유 8000에 바꾸는 1인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4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김동욱[hoon1228] 2012-02-13 (월) 16:18 12년전
운전 주행 습관에 따라 천차만별이란 생각이 듭니다,,,^&^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3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송기범 2012-02-07 (화) 11:31 12년전
저도 합성유 7000~8000km에 교환해요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3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권진영 2012-01-31 (화) 08:13 12년전
1만타도 무리는 없는거 같은나 민감한사람에게는 소음이 올라오면 심리적압박감 ? ㅋㅋ 그래서 저는 자주 바꾸는듯 ㅋ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2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김성욱 2012-01-26 (목) 19:18 12년전
합성유도 1만타보니 새오일일때보다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1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강성훈 2012-01-25 (수) 07:11 12년전
정현님/ 저도 그 실험글을 읽은것같습니다..일반광유도 아니고 모빌1 합성유를 골프차량에 넣고 천km마다 분석한 자료글에.
산화물질을 분해하는 첨가제가
3000km면 소진되고
4000km면 초기점도변화와 엔진내의 금속과 비금속 부산물들이 오일내에 증가되고
7000km면 중기점도변화와 역시 부산물들이 더 증가되고
막판 12000km를 기점으로 점도변화와 부산물들이 급속도로 상승하여
합성유의 교환거리는 주행환경이 가혹하지 않은 차량도 8000km가 적당하다고 기술되어 있었죠....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50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최인규 2012-01-25 (수) 02:10 12년전
인터넷에 떠도는 슬러지 떡진엔진들은 좀 과자된 것이구요(홍보용), 이것은 정말 김여사나 할법한 최악의 관리나, 부적절한 사제첨가제의 남용  엔진결함으로인한 수분등의 불순물 유입 등.., 일반적으로 합성엔진오일을 넣는 차량들은 플러싱이라는 것이 불필요합니다. 예전에 장수명오일 넣고 10만타봤어도 엔진헤드에 오일떡진거는 보지를 못했습니다. 오히려 플러싱을 하게되면 아무리 잔유제거를 한다 해도 우리몸의 혈관처럼 엔진블럭에 오일재킷이라는 것이 있는데 재킷안에 머물고 있던 플러싱액이섞인 오일이 새오일과 섞여 서서히 화학반응을 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점도지수가 감소하고 신오일의 좋은 느낌이 얼마가지않아 금방사라지죠. 심하면 묽어진 점도로 인해 비싼오일 넣고 엔진깎아먹을 수도 있어요.  이것을 실제 여러번 경험한 것입니다.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49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최인규 2012-01-25 (수) 01:41 12년전
어짜피 오일의 느낌은 20퍼센트의 첨가제의 느낌이고 그 기술력을 엔진오일 기술력이라고 믿는 분들이 많죠. 그러나, 합성엔진 오일은 높은점도 내구성과 슬러지를 예방하는 우수한 청정분산능력때문에 넣는 것이 맞는 것이구요. 대부분 규격들을 보면 승인규격한 최하2만키로까지 테스팅된것이 대부분입니다. 우리나라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1만키로까지 타도 멀쩡한 오일 버리는 것이구요(사제첨가제를 넣지않은조건) 롱라이프3타입은 1년 2만키로타고 버려도 멀쩡한 오일 버리는 것입니다. 슬러지 떡진다느니, 엔진깎아먹는다느니 하는것은 지나친 기우이구요, 오히려 뭐 실제 시중에 존재하는지 의심스럽지만 일반광유 5000키로에 꼬박꼬박 가는 것보다 엔진청정성이나 엔진보호측면에서 더 유리합니다. 단 요즘은 먼지 많은 환경으로 인해 에어크리너필터는 5천내지 6천정도에서 완전 갈아주셔야 합니다. 수시로 오일을 점검하고 보충하는 것은 필수겠지요. 오일필터는 2만까지 끄떡없어요.(순정)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49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최정현 2012-01-23 (월) 00:29 12년전
미국에 엔진오일로 유명한 포럼에 가보시면 광유랑 합성유 내구성에 대해 테스트한거 있습니다.. 광유 3000km / 합성유 8000km 이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합성유의 경우 대부분 롱라이프 규격이 추가되어서 나오는 지라 내구성은 테스트 당시보다 훨씬 늘어날듯 하지만요..
방송삼사에서 동시에 나오는거 보니 유가상승과 더불어 환경문제가 심각하긴 한가봅니다. 물론 우리나라 정부는 환경문제에는 별로 관심 없을테지만,,,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48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강성훈 2012-01-21 (토) 15:50 12년전
훈석님 /2만........헠..그정도 타도.....
엔진이 붙어버리지는 않는군요.....
주소 추천 0
     
     
 
 
우더스푼 2023-12-19 (화) 18:45 1년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 SSL보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