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엔진오일 및 기본점검12월 3일 사하점 방문 첫번째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및 기본점검 진행 꼼꼼하게 하고 출고 했습니다. 사하점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방문객을 위해 작업 사진을 작성합니다. 하부 언더커버 탈착중입니다. 오일팬에 위치한 드레인 볼트를 열어 기존 엔진오일을 빼는 작업중 오일필터 라인에 장비를 연결하여 오일라인 밀어내기 작업중입니다. 이후 오일팬에 남아있는 잔류를 석션으로 제거합니다. 밀어내기한 오일라인에 최대한 빨리 오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캔타입의 필터에 신유를 넣어줍니다.(불가능한 차량도 있음) 브레이크 패드의 잔량확인 하는 모습입니다. 드라이브 밸트(외밸트,겉밸트...) 상태 확인중입니다. 공기압도 당연히 체크합니다. 원하시는 공기압 수치가 있다면 그에 맞춰드리기도 합니다. 이제 신유 주입합니다. 워셔액 부족 알림이 떠있는 상태였습니다. 차주분과 상의 후 2통 추가 구매 후 가득 넣어드렸습니다. 부족 알림이 뜬다면 대부분 2통이면 눈에 보일만큼 가득 찹니다. (일반 워셔액과 소낙스 워셔액 보유)
마지막으로 그동안 싸여있던 묵은때를 말끔히 씻어 드립니다. 깔~끔하게 마무리된 엔진룸입니다. 오일량도 적정수준까지 넉넉하게 넣어드렸습니다. (DPF 디젤차량은 넉넉하게 넣지 않습니다)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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