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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가제] 닛산쥬크 엔진오일 첨가제 추천

편지봉투 2021-03-31 (수) 16:15 3년전 743  

아래 오일류 질문드렸었던 쥬크입니다. 현재 13만키로 주행 했구요.

여러 고민 끝에 엔진오일은 파워클러스터 빌렌자로 교체 하였습니다.

 

닛산 센터에서 순정오일 교체 시 순정오일첨가제를 넣고 다녔는데 안 넣을때하고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이번에 파클 빌렌자로 교체 하면서 첨가제 욕심이 많이 납니다.

고급 오일이라 첨가제가 필요 없는건지 아니면 첨가제 넣으면 또다른 느낌이 있을지 궁금 합니다.

참고로 자주 고알피엠 사용 하는데 엔진 오일 먹는건 거의 없습니다.(첨가제 때문인거 같더라구요) 


첨가제도 오일 베이스기유 마다 궁합이 있을거 같은데 에스테르 계열의 빌렌자 오일에는 어떤 첨가제가 좋을지

추천 바랍니다.

전 하도 맥시멈터보에 관심이 있는데 엔진에 카본이 있는 상태에서는 효과를 보지 못할거 같아

연료 첨가제로 카본을 제거 후 하도를 써보고 싶은데 괜찬은 생각인지요?.


첨가제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유튜브로 방송하면 좋겠습니다.

- 오일 기유마다 첨가제 궁합(슬러지발생 유무)

- 첨가제 사용 후 슬러지등 문제점에 대한 설명 등

- 세라믹, 몰리브덴강, 구리등 나노입자로 치료제 목적의 첨가제 사용 시 슬러지 발생 문제?

  * 차량을 오래 세워 두면 슬러지가 발생 할거 같은 생각 때문.

- 순수 오일(액체)로 코팅막만 형성하면서 엔진마모를 저감하는 목적의 첨가제의 슬러지 발생 문제?

- 첨가제를 잘못 사용 하는 예 


위 사항은 많은 유저 분들이 항상 고민에 고민 하고 첨가제를 사용 하면서 궁금 할거 같은 질문을 드린겁니다.

 

제가 원하는건 연구소에서 발표하는 그런 내용이 아닌 현장에서 실제 사용 하고 많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도출된 결과를 알아보고 싶습니다. 너무 광범위하게 질문 드려서 죄송 합니다.


참고로 저는 첨가제를 20년전 첫차부터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사용 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아무리 싼 첨가제도 효과는 있더라구요. 근데 가끔 문제가 발생(슬러지) 했다는 내용을 보면 혹시나 하는 생각에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연료 첨가제 추천(사용 횟수등)/엔진오일 첨가제 추천 바랍니다.




관리직원 2021-03-31 (수) 17:29 3년전
안녕하세요 무주지포트입니다.
이 전 문의에 추천 드린 제품 파클 빌렌자 제품과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구매에 참고 부탁드리고요,
엔진오일 교환 전 플러싱 후 사용해 주시면 좋고요,
연료 첨가제로 주기적으로 카본 제거해 주신다면 슬러지로 인한 연비 감소등에 좋사오니 참고 바랍니다.
추천 드린 연료 첨가제 중 검아웃은 5,000km마다 혹은 엔진오일 교환시기 마다 주입해 주시는 제품이며,
맥세이버 제품은 매 주유시마다 사용하는 제품이오니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
현재 저희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실험 및 제품 비교 영상 등록되어 있는데요,
남겨주신 내용 전달하여 다음 영상 촬영시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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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IMAU 2021-04-03 (토) 13:54 3년전
우선 엔진첨가제는 제 닉네임으로 검색하면 약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쥬크의 MR16DDT는 르노삼성의 SM5 TCE, SM6 TCE와 동일한 엔진이나
세팅이 차량마다 약간 다릅니다. 쥬크는 정보를 얻기에 한계가 있어 SM5나 SM6동호회에서
엔진관련 정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엔진첨가제는 연소실, 인젝터, 밸브 외의 엔진파트에 카본이 축적되어 플러싱을 하고 주입하겠다면
1. 모빌EP나 캐스트롤 GTX로 엔진오일 교환후 2~3,000km 주행후 오일교체를 하는 방법.
2. 와코스 e clean plus를 주입하고 다음 엔진오일 교체까지 주행하시면 됩니다.
3. 보편적인 플러싱제를 주입하고 메뉴얼에 따라 공회전 시킨후 오일교환.
그 후에 엔진첨가제를 주입하면 됩니다. 저는 첨가제보다 오일교체주기를 조금 당기는 것을 선호합니다.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AO계열 엔진오일과 텅스텐 계열 첨가제 궁합이 좋습니다.
고체계열 첨가제는 엔진오일 교체후 엔진온도를 정상으로 올리고 첨가제를 뜨거운 물에 담궜다가
많이 흔들어 주입하고 아이들링을 20분정도 시키면 고르게 주성분이 고르게 안착되고 이후 고속도로에서
정속주행을 좀 해주시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일교체할 때 그냥 같이 주입하는데 이건 효과를
반감시키거나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연료첨가제는 BG 44K, 레드라인, 테크론, 검아웃을 많이 사용합니다. 테크론의 경우 한국에선 저용량만
판매한다는 단점 외엔 다른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직분사엔진이라 연료첨가제는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기의 GDI는 정말 필수입니다.
연료첨가제를 처음 사용할 때는 주입은 가능한 엔진오일 교체 전에 주입하고 주입후 고속주행을 권하면 2회 연속 사용 또는 메뉴얼 표기 주행거리를
절반으로 줄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연료첨가제는 첨가되었을 때 효과가 나타나고 다음 주입시까지
축적된 카본을 다시 연료첨가제를 주입하여 제거하는 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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